월세 계약할 때 명심해야 할 6가지

월세 계약할 때 명심해야 할 6가지

 

월세 계약할 때

 목차

 

 

월세 계약할 때 명심해야할 6가지 알고 계시나요? 아마도 월세에 서명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울 출신이 아니거나 대학교 근처 원룸을 구하기 위해 갓 상경한 신입생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헷갈리는 월세 계약할 때 명심해야 할 6가지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계약할 때 협의와 기간

 

가장 기본적인 보증금/ 월세/ 관리비 협의에 대해 논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경우 집주인이 처음에 금액을 징수하지만 집주인의 희망에 따라 보증금을 인상하여 월세를 줄임으로써 보증금과 월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 예치금 100 만원은 월 예금 1 만원과 동일합니다. 우선 계약 기간은 스튜디오, 아파트, 빌라에 들어간 후 얼마 동안 살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임대인은 1 ~ 2 년마다 월 임대료에 서명하기를 원합니다. 임차인이 계속 떠나면 청소와 유지를 동시에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습니까? 따라서 계약은 일반적으로 1 년 또는 2 년입니다. 임차인도 상황에 따라 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월세 계약할 때 잔금 날짜와 이사 날짜

 

 

여기서 잔금은 보증금을 의미하기도합니다. 먼저 지불 한 선급금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을 잔금이라고도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사하는 날은 잔액을 지불 한 당일입니다. 

 

 

이것은 또한이 잔액을 지불 한 후 계약 기간의 첫 번째 날입니다. 이사 일은 부동산 중개인으로 이사하고 싶은 날이지만, 의사 소통이 잘된다면 원활한 논의가 가능합니다.

 

전·월세보증금 간주임대료 산정

 

전·월세보증금 간주임대료 산정 이자율 인하···증권거래세 면제 대상 축소

전세 보증금을 과세할 때 간주임대료 환산 기준이 되는 이자율이 낮춰진다. 또 증권사의 주식 양도에 대한...

biz.khan.co.kr

 

월세 계약할 때 지불방식과 가계약금

 

월세를 미리내는 것은 입주일로부터 1 개월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후불은 다음 달에 한 달 정도 지급하는 방법입니다. 

 

 

이 지불 방법은 보통 집주인이나 중개인이 작성하지만 보통 집주인이 미리 지불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가계약금은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는 한 임시 보증금으로 나 이외의 사람은 건들지마~~라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증금의 일부를 미리 제공하므로 다른 사람에게 방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임차인이 계약을 해지하면 보증금의 일부는 환불되지 않죠? 일반적으로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 일수 X 1 일치 월세를 기준으로 임시 선급금을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방을 보고 일요일에 계약을 했다고 가정 해보면 6 일 정도는 보관할 것이므로 하루 X 6 일의 집세를 계산하면 보통 10 만원 정도됩니다.

 

 

여기까지 월세 계약할 때 명심해야 할 6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모르면 속아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있으니 이런 사소한 정보는 알고 계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목차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사용기간 사용처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용 경기도 2차 재난지

mhvrjjkhit.tistory.com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반배정 보는 방법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반배정 보는 방법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반배정 보는 방법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반배정 보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초 중 고 등교 시절이 다가옴에 따라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가 점차 실시간 검색어 순

mhvrjjkhit.tistory.com

프로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소름돋는 학교폭력 증거

 

프로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소름돋는 학교폭력 증거

프로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소름돋는 학교폭력 증거 또 다시 학폭 얘기가 나왔습니다. 바로 프로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학교폭력 증거 현직 여자 프로배구 선수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폭

mhvrjjkhit.tistory.com

싱어게인 요아리 충격적인 학교폭력 논란

 

싱어게인 요아리 충격적인 학교폭력 논란

싱어게인 요아리 충격적인 학교폭력 논란 오늘은 싱어게인 요아리 충격적인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알아볼까한다다. 지금 현재 가수 진달래에 이어 다시 학폭 문제가 나타나 많은 이들이 주목

mhvrjjkhi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