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오늘(27일)부터 만 70 ~ 74세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예방접종은 만 70~74세부터 시작해 65~69세, 60~64세 연령 순서대로 5월~6월까지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목차

 

이와함께 접종이 시작되는 27일부터 국민비서 서비스 기관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지도 플랫폼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방접종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27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한 후 6월 9일부터 정식 운영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노쇼(No Show) 백신

 

노쇼백신이란 예약 취소로 발생하는 폐기해야 할 잔여백신을 말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은 개봉 후 6시간 이내 폐기해야하기 때문에 폐기량을 없애기 위해 노쇼백신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아스트라제네카)백신은 1vial 당 10명의 대상자를 접종할 수 있는데 20명의 대상자가 예약하셨으나 11분밖에 안오셨을 경우 나머지 9명분은 폐기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일반인들에게 허용하는 이유입니다.

 

질병관리청

http://www.kdca.go.kr/board/board.es?mid=a20501010000&bid=0015&act=view&list_no=713440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당일 예약 방법 

-네이버 앱 & 네이버 지도앱  접속후 검색창에 잔여백신 검색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 선택후 예약 누르면 당일예약 신청 완료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 꼭 받아야 합니다. 알림을 통해서도 당일 예약 신청 가능)

 

 

주의사항

-1991년 이전(1991년 포함) 출생자만 신청 가능

-예방접종 이미 받은사람 신청 불가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 사람 신청 불가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톡 #탭의 잔여백신 탭을 통해 잔여 백신이 있는 인근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잔여 백신을 보유한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는 카카오맵과 연동돼지도로 확인가능합니다. 이용자는 위탁의료기관의 위치와 상호, 백신 잔여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 목록을 잔여 백신 수량순이나 거리순으로 정렬 가능합니다.

 

 

잔여 백신 접종 희망자는 잔여백신탭에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른 뒤 필요한 정보에 대한 수집 동의와 인증하면 됩니다. 예약자는 예약 완료 후 안내된 시간까지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하면 됩니다.

 

 

이용자가 잔여 백신 접종 대상에 속하지 않거나 선택한 위탁의료기관의 잔여 백신 신청이 마감되는 등 일부 경우엔 예약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위탁의료기관을 직접 선택한 뒤 해당 기관에서 잔여 백신이 발생하면 즉시 알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알림 기능도 신설되는데 위탁의료기관은 최대 5곳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 시스템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 '먹통'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